포스팅이 계속 늦어지고 있다. 포스팅을 기다리고 계신는 있을지 없을지 모르는 독자분들에게 죄송하지만 지금 포스팅이 올라오지 않고 있는 이유는 올릴게 없어서다-_- 이유를 아래와 같이 기술해볼까 한다.
1. 마지막 포스팅을 끝으로 네트워크 부분에 대해서는 잠시 포스팅이 멈출 것이라고 말을 했다. 앞으로 올라올 포스팅은 리눅스 커널에 관한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도 예고했다. 최근에 공부한 내용은 리눅스 커널의 스케줄링 관련이다. (CFS라는 내용이다.) 조금 더 깊은 수준의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된다. 아직까지는... 그래서 함부로 포스팅을 못 하고 있다.
2. 사실 요즘 리눅스 커널 조차도 공부를 많이 못 하고 있다. Maybe 사람들이 바쁘다..ㅠㅠ
3. 2번의 이유 때문에 나는 평소에도 공부하고 싶었던 System Exploitation을 공부하고 있는데, 그게 또 만만치 않다. Format String Vulnerability를 공부했는데 공부하다보니까 C의 printf 함수를 분석해놔야하고 그걸 분석하니까 구현해서 성공하면 포스팅하려고 하는데 성공이 안된다;;;
대략 이러한 이유다. 독자분들께 미안하지만 조금만 참아주세요.. 그래도 조만간 포스팅 하나 올라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(?)